안녕하세요. ^^

회사에서 구입해 사용중인 삼성 Sens NT900X1B-A54 모델을 간략히 살펴보려 합니다.
저역시 제가 사용하는게 아니고, 세팅하면서 조금 만져본게 전부인지라.. 자세한 리뷰는 어렵습니다. Oruz..

요즘 삼성에서 시리즈 ㅇ 로 노트북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중 시리즈9은 가장 화려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그만큼 가격도 어마어마 한 제품군 입니다.

다만 시리즈9 제품군은 거의 13인치 제품들인데, NT900X1B 모델만 유독 11.6인치 모델이구요.
다른 시리즈9대비 비슷한 사양이지만 액정이 작다보니 크기가 더 작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은 이미 개봉되어져 박스샷부터 자세한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쉽습니다만..
사진부터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


▲ 제품의 외형입니다. 블랙색상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재질이지만 쥐문에는 매우 취약한 표면입니다.



▲ 제품 하단부분 입니다. 그러고보니 업그레이드를 위해 분해할 생각을 안해봤네요. -_-..



▲ 노트북을 오픈하고 찍은 전체샷 입니다. 11.6인치라 조금 작게 느껴지긴 합니다만..
키보드의 크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 제품의 조측면 입니다. HDMI / 유선LAN / USB 포트가 장착되 있으며,
위의 커버를 아래로 내리면 그때야 포트가 보이게 됩니다. 유선LAN은 전용 케이블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제품의 우측면 입니다. 역시나 커버를 아래로 내려주어야 포트들이 보이게 되어있구요.
MicroSD / USB / 헤드셋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키보드 우측 상단의 전원 버튼과 상태표시 LED 부분입니다.



▲ 키보드 부분 입니다. 키캡크기도 많이 작지 않았고, 키감도 나쁜편은 아니라고 생각되더군요.



▲ 상단 LCD 부분에는 삼성 로고가~ 딱~ ㅋ



▲ 삼성 시리즈9 전용 유선 LAN 케이블 입니다. 요 녀석이 있어야만 유선 LA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으로 같이 제공되는 마우스 입니다. 왜 유선마우스가 들어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다른 시리즈9의 경우 무선마우스들이 기본 제공되더군요.



▲ 아답터 및 전원케이블 입니다. 길이도 길고, 무게도 별로 안 나가더군요.


회사에서 대충 막 찍다보니, 사진이 모두 엉망입니다. 흑흑.. ㅜ_ㅜ..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는 간략한 사양입니다.

 
인텔 / 코어i5-2세대 / i5-2467M (1.6GHz) / LED 백라이트 / 11.6인치 / 1366x768 / 128GB (SSD) / 4GB / DDR3 / 옵션(선택사항) / 7 홈프리미엄 / 인텔 / HD 3000 / 시스템 메모리 공유 / 1.06Kg / 리튬 폴리머 / 탈착 불가능 / 4cell / HDMI / 웹캠 / 블루투스 3.0 / USB 2.0 / USB 3.0 / 멀티 리더기 / 블록 키보드 / 키보드 라이트 / 색상: 블랙 / 누구나 가질수 없는 삼성 시리즈 나인!
 


코어 i5-2467M 프로세서는 듀얼코어 4쓰레드 프로세서이며, 평상시 1.6Ghz로 동작하고 터보부스터시 2.3Ghz까지 올라갑니다.
3Mb의 L2캐쉬를 가지고 있고, HD Graphics 3000을 지원하며 17W의 TDP를 가지고 있는 나름 고급 프로세서지요.
거기에 DDR3 4G 메모리를 탑재하고, 128GB SSD를 기본으로 탑재하였습니다.

사실 좋은 프로세서에 넉넉한 메모리 그리고 128GB SSD탑재하여 어느정도 성능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기에 1366x768의 일반적인 해상도지만 11.6인치, 그리고 4cell 배터리를 탑재하였으니 작고 가벼운 노트북이 완성된거죠.
(다른 삼성 시리즈9 13인치 모델들은 1.31kg 이니 이녀석이 250g 정도 더 가볍습니다.)



▲ CPU-Z로 알아본 시스템 사양 입니다.



▲ 그리고 그래픽탭.. 별로 표시해 주는게 없네요 -_-..



▲ AIDA64를 통해 살펴본 시스템 정보 입니다.



▲ 그리고 AIDA64의 오버클러킹 탭 입니다. 하드웨어 스펙, 클럭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는 시간이 없어서.. 최대한 간단히..


▲ AIDA64의 메모리 벤치마크 구요. 4G에 싱글채널 결과 입니다.



▲ 그리고 내장된 SSD 벤치마크 결과 입니다.
Samsung MZMPA128HMFU (128GB)라고 검색해보니 삼성 470 시리즈 같습니다..
역시 SSD라 성능은 멋지네요.. ^^


잠시나마 사용해본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삼성 시리즈9 제품군은 MS Windows 7 64bit가 기본 OS 입니다. 사내프로그램도 있고 좀 불편했습니다. -_-..
128GB SSD가 내장되어 있지만, 어느정도 영역이 복구 파티션인지라 파티션 분할도 할 수 없게 되어있고..
조금 불편하더군요.. 복구CD나 드라이버 CD는 일체 제공되지 않습니다.. -_-..

유선LAN도 전용케이블을 이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고, USB 포트도 좌우측개 1개씩 달랑 2개 입니다..

최대 장점인 작고, 가볍고, 어느정도 쓸만한 성능인 것은 감안할때 단점들이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그나마 11.6인치인 NT900X1B 모델은 최저가 140만원 정도입니다..

노트북 구입시 140만원이라면.. 다른 많고 많은 선택이 있으니 좀 고민이 되실 것 같네요..
물론, 저라면 약간의 성능, 약간의 휴대성 정도를 포기하고 훨씬 저렴한 모델로 갈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