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피아] 그냥저냥.. 잡담.. -_-;

취미생활/자동차 2009. 5. 11. 16:23 Posted by 대호이
 
일요일..... 오랜만에 시간이 나서.. 한적한 오후를 즐기던 도중..
(즐기긴 개뿔.. -_-+ 빨래 2번하고.. 헥헥..)
차 안테나가 생각이 나서.. 창고에서 꺼내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완전히 안 내려가는게 보기 싫어서 짧은녀석으로 바꾸었는데.. 이 녀석은 라디오도 잘 안 잡히고..
나사가 쉽게 풀려서 잘 고꾸라져 버리더군요.. -_-;

순정 안테나.. 검은때가 꼬질꼬질.. 그냥 때도 아닌가 보더군요..;;
라이타 기름과 화장솜을 이용해서 닦고.. 움직여주고.. 하다보니 그럭저럭 완전히 내려가고.. 올라옵니다만..
좀 뻑뻑한건 남아있긴 하네요.. (그리스까지 칠할까 하다가 말았습니다..ㅋㅋ)
때도 상당히 심각하네요.. 손에 뭍으면 잘 지지도 않습니다.. 그냥 먼지가 아닌듯..

청소 다 하고 차로 가서.. 겨울용 모포.. 방석 빼내고.. 공구도 빼내고..(괜히 무게만 더 나가게 하는 느낌.. -_-;)
안테나 달려고 분리.. 그리고 낑궈넣었는데 안들어가네요.. 오디오 키며..끄며.. 모터 오르락 내리락 해도..
걸리는 감도 없고..

안테나에 톱니바퀴부분이 어느쪽을 향해야 하나요?? 차 앞쪽? 뒤쪽? 아니면 좌측? 우측?
아시는분 좀 알려주세요..^^ 트렁크에서 봤는데.. 리벳 물려있고 해서.. 뜯기도 머하고.. 다시 복귀;;

요즘, 우측 스피커에서 잡음이 나기 시작하네요.. 라인이 문제인듯 한데.. 도통 감이 안옵니다..
볼륨이 작을때 리어에서 잡음이 낄때는.. 선이 노후화 되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갑자기 우측 앞에서도 잡음이 껴서.. 상당히 심각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오디오가 문제인지.. 선이 문제인지.. 리어는 선 다시 한번 깔아볼까 했었는데.. 후음..

언제 한번 날 잡고.. 썬팅하면서.. 리어 오디오선 깔면서.. 후방감지기까지.. 해야겠네요..
(물론 계획은 이리 세워두고.. 세월아~ 내월아~ ㅋㅋㅋ)
길거리님.. 오디오 선 남은 것 있으면.. 좀.. 굽신굽신 ( ..) (.. )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국민카드 2장 신청해놨었는데.. 한장은 오늘 받고.. 한장은 내일 오신다네요..
SK 1장.. GS 1장인데.. 1년에 1회씩 무료이니.. 6개월에 한번씩 이용해 주면 될 듯 합니다..
국민카드의 경우 조건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니.. 막 신청하지는 마시구욤..ㅋㅋ

이번엔 합성유 넣어볼까 하고 있긴 한데.. 머.. 하여간 선택의 폭은 넓으니..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