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30 / ASRock AB350M 중고구입

PC 하드웨어 2017. 12. 18. 17:37 Posted by 대호이

 

하드웨어 배틀 이벤트로 받은 AMD Ryzen 1600(라이젠 1600)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위해 중고로 구입한 메인보드 입니다.

 

원래는 DDR4 메모리가격이 워낙에 비싸니 직구로 구입하려고 기회를 엿보고 있었고..

그러다보니 메인보드도 직구로 좀 좋은녀석을 구입해서, AMD Ryzen 1600 프로세서를 오버클러킹해서 사용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집에 메인 PC가 있으니 급하지 않게 천천히 알아볼 생각이였는데..

 

갑자기 아버지 사무실에서 PC가 필요하다고 하여, 제 메인 PC를 드리고 전 부랴부랴 부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DDR4 메모리는 중고와 큰 차이가 없어 신품으로 구입을 하고, 메인보드만 중고로 급히 구입했습니다.

 

적당히 쓸만한걸 찾다보니 B350 칩셋 정도면 되겠다 싶어 ASRock AB350M PRO4 모델정도를 구입하려고 보다가..

정말 실수로.. AB350M 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_-..

 

사실 PRO4 모델인줄 알고 구입을 진행했는데.. 집에와서 보니 엄한녀석이더라구요.. ㅠㅠ..

아마 제 마음이 급했고.. 퇴근길 처음 가보는곳이였는데 지하철에 사람이 너무 많고 연착이 되어,

약속시간보다 좀 늦게 도착했던 관계로 정신도 없었던게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튼 이미 집에와서 보니 엄한 메인보드였지만 직접 만나 거래를 했고 이미 구입을 했던지라 어쩔 수 있나요..

뭐.. 다 제탓이니 그냥 사용을 해야지요.. ㅠ_ㅠ..

 

 

ASRock AB350M

[ https://www.asrock.com/MB/AMD/AB350M/index.asp ]

 

구입하려던 ASRock AB350M PRO4 모델에 비해, 신품 가격은 1만원정도 저렴하지만..

메모리 뱅크가 4개 -> 2개, 그로인해 최대 메모리 용량이 64GB -> 32GB

M.2 포트가 2개 -> 1개 B350 칩셋은 2개가 기본인데..) / PCI-ex x4 슬롯 제거

리아 I/O에 내장 그래픽용 D-Sub / DVI / HDMI 전멸.. / USB Type C 포트 없음..

등의 차이가 있네요.. -_-..

 

가격차이는 많지 않지만 꽤 많이 빼버린 것 같습니다.. ORuz..

이걸 왜 샀을까.. 왜 샀을까.. ㅠ_ㅠ..

 

 

▲ 박스의 모습입니다.. PRO4 모델과는 흰색 vs 검정색으로 완전 다릅니다..

 

 

 

▲ AB350M 모델은 에즈윈에서만 유통을 하는지.. 다나와에 에즈윈 제품만 보이네요..

저야 뭐 에즈윈 제품을 주로 많이 이용했으니.. ^^;

 

 

▲ 저가형 보드라지만.. 구성품도 정말 별게 없습니다.. -_-.. 단촐하네요..

 

 

▲ 내부 SATA 포트는 4개가 전부이네요. 이건 PRO4도 동일하군요. ㅠ_ㅠ..

 

 

▲ 이쪽에서 보니 무언가 휑~ 한 느낌.. ㅠ_ㅠ.. 보드도 작은데..

 

 

▲ 후면을보니 중국생산도 아닌 베트남 생산입니다.. ㄷㄷㄷ..

 

 

중고거래 후 이렇게 깜놀한 적이 처음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제품이랑 완전 다른 제품이였어요..

구입해서 제품을 들고 집에와서.. 어랏? 이게 뭐지.. 하고 제품을 검색하는 그 느낌이란.. ㅡ_ㅡ..

바보가 된 기분이였습니다.. ㅠ_ㅠ..

 

 

AMD Ryzen 1600 프로세서에 사용은 할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

급한데로 조립해서 사용해 보고 후기를 남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