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첫 엔진오일 교환을 했습니다.

KB카드로 매년 엔진오일 교환혜택을 받고 있는데, 금년에는 꽤나 어렵게 받았네요.

 

동네 스피드 메이트를 갔더니, 대기시간 2시간 -> 신대방근처 스피드 메이트도 시간이 없다 하시고..

엔진오일 교환되는 곳 찾을려고 2주간 주변 스피드 메이트를 뱅뱅 돌고야 신대방점을 방문했는데..

타이밍 좋게 차량이 딱 빠지고 바로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 가자마자 리프트 위로 올라간 제 로이~ ㅠ_ㅠ..

그동안 여러가지 문제로 엔진오일 교환하지 못한게 영 찝찝했는데.. 드디어.. ㅠ_ㅠ..

 

 

▲ 키로수는 어느덧 93,655km 입니다.. 저번 엔진오일 교환이 언제인지 찾아봐야 겠습니다.. ㅠ_ㅠ

 

 

스피드메이트 신대방점은 인상 좋은신 부부께서 같이 운영하시고 계셨습니다..

남편분께서는 밖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해 주시고, 아내분께서는 결제 및 명세서를 뽑아주셨네요..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동안, 오랜만에 로이 하체 구경좀 했는데..

 

 

▲ 엔드 머플러가 녹이 나고 한겹 벗겨졌습니다.. ㅡ_ㅡ;;

 

이미 6~7만km 때부터 시동걸때 떨리는 소음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완전히 구멍이 나면 교체할 생각이긴 합니다만..

계속 타다보니 그래도 10만km까지는 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예전 이프모터스가 있었을때 순정부품 가격은 2개 합쳐서 43만원이 조금 넘는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아주 비싼 소모품인데.. 조금 더 버텨주길.. 하고 있는거죠.. ㅋ

 

 

엔진오일 교체를 다 하시고, 뒷 브레이크 패드가 다 되었으니 교체하라고 알려주시네요..

사실 한바퀴 돌면서 패드도 확인했는데.. 제가 못 보는것 같습니다.. 전 남아있다라고 생각했는데, 거의 다 닳은거라고 하시네요..

 

 

▲ 뒷 브레이크 패드를 찍는다고 찍어봤는데.. -_-..

다시봐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 그리고 받은 정비명세서 입니다..

 

 

오랜만에 엔진오일 교환 잘 하고 왔네요..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