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번호이동으로 구입한 LG 옵티머스 G(옵지) 입니다.

 
LG전자 LG-F180K[옵티머스 G]

스마트폰 / CPU:퀄컴-1.5GHz 쿼드코어 S4 Pro(APQ 8064) / RAM 2GB DDR2 / 바(Bar)타입 /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OS(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LTE(4G) / WCDMA(3G) / IPS LCD / 터치스크린 / 가로보기 / 광시야각 / 4.67인치 / 1280x768 / 블루투스 / 지상파DMB / GPS / G센서 / Wi-Fi / 멀티태스킹 / 1300만 화소 카메라(후면) / 130만 화소 카메라(전면) / 자동초점 / 16GB / MicroSD(T-Flash) / 145g / 131.9mm / 68.9mm / 8.45mm / 트루HD IPS plus / 커버유리완전일체형터치 / G스타일UX / G2 Touch Hybrid / 타임머신카메라 / 음성촬영 / 스마트셔터 / 라이브샷 / 라이브줌 / 듀얼스크린 / 듀얼플레이 / 스크린줌 / 와이즈벨소리 / 미러링 / Q메모 / LED플래쉬 / 지오태킹 / 손떨림방지 / 얼굴인식 / 배터리일체형

네이버 지식쇼핑 상품정보
다나와 가격비교 상품정보
 

부모님을 KT로 번호이동 시켜 드리기도 했고, 저 또한 통화패턴이 KT가 상당히 많은 부분 차지하고 있어서..
KT의 모두다올레 요금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KT를 눈여겨 보던 중.. 정책이 좋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던 스마트폰(삼성 갤럭시 II HD LTE-이하 갤치디)이 게임시 좀 느린것 같은 느낌도 있었어요.. -_-..

KT로 번호이동을 하려고 열심히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는데.. 원하는 갤럭시3는 어느정도 단가를 유지하더군요..
기기값, 3개월 요금제 등등.. 계산해보니 제법 비싼더라구요.. 옵지의 경우 갤3 대항마로써 스펙이 더 좋기도 하고..
(갤3 대비 액정이 0.13인치 작고, 6.5g 더 무거우며 배터리 일체형이지만 다른 스펙은 더 좋네요..)
가격이 훨씬 저렴하며 요금제도 제가 원하는 모두다올레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7월 5월 번호이동 신청을 하고.. 해피콜 오기전까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했는데..
오전에 해피콜 없이 바로 개통이 되어버렸습니다.. ㅜ_ㅜ.. 그바람에 SK멤버쉽 27000점 정도를 날려버리고..
금요일 택배로 발송이 되어 토요일까지 폰을 못 쓰게 되었답니다.. Oruz..

궁시렁 궁시렁.. 했지만 그래도 새 폰을 받으니 좋더군요.. ㅋ


▲ 휴대폰은 보통 포장없이 종이백에 보내는 경우가 많던데.. 오랜만에 박스를 보았습니다.. ㅋ


▲ 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류만 구입을 해서 그런지 작고 단단해 보이더군요.


▲ 뒷면에는 이것저것 기능설명이.. @_@..


▲ 2013-01월 제조된 제품입니다.. 오래 묶은 재고네요.. ㅋ 이번에도 화이트로 선택!


▲ 박스를 개봉하니 맨 윗면에 휴대폰 본체가 보입니다..


▲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놓고..
배터리 일체형이라 추가 배터리 및 충전케이스가 없어서 단촐해 보이네요..
또한 USIM을 집어넣기 위한 핀셋도 보입니다. (아이폰하고 비슷하네요..ㅋ)


▲ 휴대폰의 모습입니다. 투박하지도 않고.. 디자인은 괜찮은 것 같아요..
거기에 온통 보호필름으로 보호되고 있었습니다..


▲ 뒷면의 모습입니다.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 뒷면 커버를 열 수 없습니다.]..
사실 저도 구입하기전까지 내장형 배터리인줄 몰랐습니다.. ㅜ_ㅜ..


▲ 그리고 유심! 휴대폰이 NFC 기능을 지원하다보니 유심도 NFC을 지원하는 녀석이더군요.
기존폰에서 모바일카드를 발급받지 못하는 유심이라 불편했는데.. 이녀석은 될야 될텐데요.. :(


토요일 약속이 있어 저녁 늦게 들어와.. 펌웨어 업데이트 후 공장 초기화를 한번 하고..
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전폰과 동일한 환경을 만들다보니.. 어느새 6시간이 후딱 지나갔더라구요..

스펙이 올라갔으니 빠르다고 느끼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갤치디에서 업그레이드 후 느끼는 장점들..
가용 메모리가 2배..(3~400mb -> 800~1200mb)로 게임시에도 상당히 쾌적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카메라 반응속도 빨라짐.. 카메라 모듈차이인지? 스펙의 차이인지.. 누르면 바로바로 찍히네요..ㅋ

단점들은.. 역시나 내장형 배터리.. 게임하기 시작하면 금방 끝나버리니.. 안습입니다..
그래서 멀리 나갈때는 게임하기 좀 어려워 졌습니다.. Oruz..
추가로 MicroSD 장착을 하지 못해 조금 아쉽네요.. 이전에 쓰던 16GB짜리도 있는데.. ㅜ
PC 연결시 이동식디스크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연결되네요.. 이동식디스크가 아무래도 편합니다..

그래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으흣..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