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첫 엔진오일 교환하고 왔습니다. ㅎㅎ

작년말에 엔진오일을 조금 구입해 두어 수 유로XT 5w40 1회분, 모빌1 5w30 2회분을 준비해 두었는데..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다가와서 고민을 살짝 하다가.. 역시나 그냥 무료인 스피드메이트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ㅡ_ㅡa;;

2012년 스피드메이트에서 교체한 엔진오일이 제법 만족스러웠지만..
4,000km정도 타니 소음이 올라와서 교체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2012년에 갔던 스피드메이트 구로이마트점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리프트 위에 올려진 로돌이(제 로체 이노베이션 별칭입니다..ㅋ)


올해에도 역시나 타이어 공기압은 40psi 로 요청 드리고.. 가만히 지켜보았습니다..
작년과 다르게.. 엔진오일을 벌크로(천정에서 호스로) 주입해 주시네요.. (2012년에는 4L 캔을 따서 넣어주셨어요..ㅋ)

엔진오일 드레인 볼트가 잘 안 풀린다면서.. 교체해야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게 뻑뻑하다 하시면서..
5,000원? 이라고 하셨나? 근데 다음에 교체한다고 했습니다.. 오일이 새는것도 아닌데.. 음..
드레인 볼트를 교체하지 않으면.. 오일펌프라고 하셨나.. 문제가 생겨서 나중에 큰 돈이 들어간다고.. ㅡ..ㅡ;;

거기에 워셔액도 안 넣어주시고.. 음.. 서비스는 불만족 입니다.. ㅋㅋㅋ

▲ 엔진오일 교체 후 정비 명세서 입니다.


2012년도 와 비교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금액은 올라갔는데 살짝 차이가 있네요..

 
[로체 이노베이션] 구로이마트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교환
http://daehoi.tistory.com/1315
 


스피드메이트 오일이 나름 제 차량과 궁합이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GS 합성유보다 진동도 적은것 같아요..
차량 나가는건 비슷.. -_-.. 싸구려 합성유라 그런가.. ㅋㅋㅋ

여튼 올해에도 스피드메이트에서 잘 교체했습니다~ 한동안 잘 타겠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