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께서 회사 이사님의 차량인.. 아반테 HD(아반떼 HD? 혹은 Avante HD)에 네비게이션 매립작업을 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어째 차를 뜯다보니 다른사람의 차를 뜯는 경우도 생기긴 하지만.. 이렇게 대작업을 맡기시다니.. Oruz..

그래서 아반테 HD 네비게이션 매립에 대한 자료를 검색하고 부품을 주문하기 위해 본 글을 포스팅 합니다.
혹시나 저보다 더 늦게 아반테 HD 매립작업을 하시는분은 참고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기존보유 네비게이션 : 현대유비스 X10 (AUTO7) [링크]



# 매립방법

상단매립1 상단매립2 하단매립

상단매립1 - 시계를 그대로 두고 그 위에 네비게이션이 위치
상단매립2 - 시계를 없애고 그 자리에 네비게이션이 위치
하단매립 - 오디오 자리에 네비게이션을 매립 후 오디오는 하단으로 이동(하단 서랍장 밑 재털이 없어짐)


마감재가 3종류라 3가지 매립방법이 있는데.. 저희는 로체에 하던대로 하단매립을 하기로 했습니다만..
하단매립을 하는 마감재가 가격도 비싸고 판매처도 거의 없더군요. -_-

현재로써는 11번가에서 한곳만 판매중인데요..
[HD 상하단형]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혹은 [카오디오메이트 상하단형]도 괜찮을 듯 하네요..
다만 이 하단매립의 경우 상단 밑 하단 마감재를 모두 사용해야 하니 가격이 비싼듯 한데.. 현재로써는 140,000원입니다. ㅎㄷㄷ..

다른 상단매립제는 유명한 JY 것을 구입하시면 대략 6만원 안쪽에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열심히 뒤지다보니.. JY Custom에 가셔도 정보가 많네요..
하단매립으로 검색하다보니 '아몬스' 마감재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검색중인데 판매는 안보이네요.. ㅠㅠ


# 자재구입
마감재 - 카오디오메이트 상하단형 / 140,000원 가량
샤크안테나 - 쌍신전자 DS7300 (GPS + DMB 듀얼 샤크) + 연장선 / 60,000원 가량 [링크]
후방카메라 - 신화유통 GW800 + 젠더 + 연장선 / 30,000원 가량 [링크]

후방카메라의 경우.. 아이소라 M1 가니쉬 타입 + 연장선 / 40,000원 + @ 정도.. [링크] 를 추천했지만..
지인께서 제 아이소라 보고 안 좋다고 다른데 것으로 선택하셨습니다.. ㅋㅋ


자재값만 23만원 정도 소요될 듯 하네요..
단종된지도 좀 되었고.. 마감재 수요도 별로 없을텐데 아직 엄청 비싸게 판매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