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11일날 작업했었던 제품입니다.

도어내캐치 LED라구.. 문짝 손잡이 있는 부분에 LED로 불이 들어오게 하는 제품인데요..
별 것도 아닌것 같은데 가격이 4~5만원씩 하길래 구입할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만..

지인은 이쁘다고 낼름 구입하셨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또 같이 늦은밤 구로이마트에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 우선 구입한 도어내캐치 LED 모듈의 모습입니다. 설명서도 없고.. 제품만 4개.. -_-..
어디가 앞이고 뒤인지 혹은 우측인지 좌측인지 전혀 설명서도 없어서.. 직접 대보고 사이즈 보고 장착해야 됩니다..



▲ 이 부분이 작업해야 될 부분.. 지인께서는 하이그로스 우드로 모두 교체하셨는데.. 매우 아까워 하시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제가 분해하지는 않았습니다.. 괜히 기스나면 마음속에 응어리질까봐.. ㅋㅋ


먼저, 커버를 탈거하는 것은 나사를 풀고 내장재 리무버로 들어서 탈거하면 되지만..
문짝을 모두 분해하셔야 됩니다.. 어차피 배선 찾아서 연결하려면요.. ㅋㅋㅋ



▲ 도어내캐치 LED는 배선이 있어서.. 배선이 지나갈 통로를 만들어줘야 됩니다..
거기에 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어서.. 대략 지름1cm 정도 되는 구멍을 뚫어야만 합니다..

구멍을 작게하시려면 선을 끊고 다시 이으시거나.. 혹은 구멍을 크게 하셔서 커넥터까지 넣으시거나.. 둘중 하나 입니다..

다행히 지인께서 항상 전기드릴을 가지고 다니시기에.. 구멍뚫는 작업은 쉽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미등배선에 같이 연결만 해 주시면 되는데.. 다른곳은 찾기 쉬우실 거예요.. 선이 몇개 없어서 -_-..
저도 테스터기 물려놓고.. 미등 켰다 껏다하면서 찾아서 연결했는데..



▲ 운전석쪽 입니다. 배선이 많아서.. -_-.. 잘 보고 동일하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ㅋ
배선 연결하시다보면.. 동일한 색상에 연결하신다는걸 느끼실 겁니다.. ㅋㅋ


여튼, 배선까지 연결하셨으면 재 조립에 들어갑니다..


▲ 도어를 재 조립하고 아직 완전히 고정하지 않았어요.. 여기서는 그냥 양면테이프로 고정하는 방식이구요..
양면테이프로 고정하기 전에 앞쪽에 보호비닐이 붙어있으니.. 그녀석을 띠고 부착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완성작~ ㅋㅋ


원래 LOTZE 혹은 innovation 글자만 있는줄 알았는데.. 로체 이노베이션 모든 글자가 다 나와서 좋더군요..
매우 비싸다고 느끼는 아이템이지만, 생각보다 순정틱(?)하고 LED도 밝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특별히 On/Off 스위치 달지 않아도 될 것 같구요..

작업하실때 전기드릴 필수..!! 그리고 배선연결도구, 문짝 분해 도구 정도만 있으면.. 어려울 건 없습니다..

하고보니 이쁘긴 한데.. 너무 비싼 가격에.. 전 못할 것 같습니다.. Or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