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하드웨어

2017-11-30 / ASRock AB350M 중고구입

대호이 2017. 12. 18. 17:37

 

하드웨어 배틀 이벤트로 받은 AMD Ryzen 1600(라이젠 1600)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위해 중고로 구입한 메인보드 입니다.

 

원래는 DDR4 메모리가격이 워낙에 비싸니 직구로 구입하려고 기회를 엿보고 있었고..

그러다보니 메인보드도 직구로 좀 좋은녀석을 구입해서, AMD Ryzen 1600 프로세서를 오버클러킹해서 사용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집에 메인 PC가 있으니 급하지 않게 천천히 알아볼 생각이였는데..

 

갑자기 아버지 사무실에서 PC가 필요하다고 하여, 제 메인 PC를 드리고 전 부랴부랴 부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DDR4 메모리는 중고와 큰 차이가 없어 신품으로 구입을 하고, 메인보드만 중고로 급히 구입했습니다.

 

적당히 쓸만한걸 찾다보니 B350 칩셋 정도면 되겠다 싶어 ASRock AB350M PRO4 모델정도를 구입하려고 보다가..

정말 실수로.. AB350M 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_-..

 

사실 PRO4 모델인줄 알고 구입을 진행했는데.. 집에와서 보니 엄한녀석이더라구요.. ㅠㅠ..

아마 제 마음이 급했고.. 퇴근길 처음 가보는곳이였는데 지하철에 사람이 너무 많고 연착이 되어,

약속시간보다 좀 늦게 도착했던 관계로 정신도 없었던게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튼 이미 집에와서 보니 엄한 메인보드였지만 직접 만나 거래를 했고 이미 구입을 했던지라 어쩔 수 있나요..

뭐.. 다 제탓이니 그냥 사용을 해야지요.. ㅠ_ㅠ..

 

 

ASRock AB350M

[ https://www.asrock.com/MB/AMD/AB350M/index.asp ]

 

구입하려던 ASRock AB350M PRO4 모델에 비해, 신품 가격은 1만원정도 저렴하지만..

메모리 뱅크가 4개 -> 2개, 그로인해 최대 메모리 용량이 64GB -> 32GB

M.2 포트가 2개 -> 1개 B350 칩셋은 2개가 기본인데..) / PCI-ex x4 슬롯 제거

리아 I/O에 내장 그래픽용 D-Sub / DVI / HDMI 전멸.. / USB Type C 포트 없음..

등의 차이가 있네요.. -_-..

 

가격차이는 많지 않지만 꽤 많이 빼버린 것 같습니다.. ORuz..

이걸 왜 샀을까.. 왜 샀을까.. ㅠ_ㅠ..

 

 

▲ 박스의 모습입니다.. PRO4 모델과는 흰색 vs 검정색으로 완전 다릅니다..

 

 

 

▲ AB350M 모델은 에즈윈에서만 유통을 하는지.. 다나와에 에즈윈 제품만 보이네요..

저야 뭐 에즈윈 제품을 주로 많이 이용했으니.. ^^;

 

 

▲ 저가형 보드라지만.. 구성품도 정말 별게 없습니다.. -_-.. 단촐하네요..

 

 

▲ 내부 SATA 포트는 4개가 전부이네요. 이건 PRO4도 동일하군요. ㅠ_ㅠ..

 

 

▲ 이쪽에서 보니 무언가 휑~ 한 느낌.. ㅠ_ㅠ.. 보드도 작은데..

 

 

▲ 후면을보니 중국생산도 아닌 베트남 생산입니다.. ㄷㄷㄷ..

 

 

중고거래 후 이렇게 깜놀한 적이 처음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제품이랑 완전 다른 제품이였어요..

구입해서 제품을 들고 집에와서.. 어랏? 이게 뭐지.. 하고 제품을 검색하는 그 느낌이란.. ㅡ_ㅡ..

바보가 된 기분이였습니다.. ㅠ_ㅠ..

 

 

AMD Ryzen 1600 프로세서에 사용은 할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

급한데로 조립해서 사용해 보고 후기를 남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