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광랜_주택.. 이게 인터넷이냐..

Etc/ISP 관련 2011. 9. 7. 14:07 Posted by 대호이
 
오랜만에 ISP 관련 포스팅을 합니다.. 하도 화가나서.. 부들부들..

주택광랜(케이블 광랜)을 사용한지 벌써 4년이 넘은 듯 하네요..
주택광랜 들어오자마자 SK 브로드밴드 제품을 사용했고.. 2009년에는 파워콤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파워콤으로 변경시.. 케이블도 그대로 써도 된다고 했지만 교체해 달라고 했었고..
모뎀만 바뀌었을뿐.. 똑같은 방식에 속도도 비슷했었지요..

기억에 주택광랜 제품은 다운 100메가 / 업 20메가 한계이지만.. 저렇게 광고를 했었고..
실제로 다운 80메가 / 업 15메가 정도로 그나마 사용할만한 속도를 내어 주었습니다..
리얼 광랜인 다운 100메가 / 업 100메가는.. 단독주택에서는 꿈같은 이야기라.. ^^;;

여튼.. 요근래에 인터넷이 많이 느린 것 같아.. 속도측정을 해보고 A/S 신청을 했습니다..
파워콤에서 LG U+로 변경되어.. 사이트도 사라지고 LG쪽에서 AS 접수를 받는 것 같더군요..


공유기에 인터넷 감시옵션을 켜두고 쓰는데.. 테스트를 위해 Off.. 이러면 제 속도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79.35Mbps / 업로드 3.56Mbps .. 다운로드는 양호한 수준입니다..

전 항상 집 컴퓨터를 켜고 원격으로 사용하기에.. 업로드속도에도 민감한 편이거든요..
집 업로드가 느리면 원격으로 제어하는 PC를 사용하기가 힘들기 때문이지요..

AS시 업로드 3.56Mbps다.. 너무 느리다 라고 전화를 했더니 기사가 방문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오후 1시 방문예정이였는데.. 12시 45분쯤 전화가 오더라구요..

기사분께서 하는 말씀이.. 업로드는 해줄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 모뎀은 바꿔드리겠다.. 였습니다..
그리고 1시에 방문.. 인터넷이 끊겼기에.. 모뎀을 교체했나보다.. 하고 다시 테스트..
테스트를 하는 중간에 기사님에게 전화가 오더군요..

모뎀은 바꾸지 않고.. 선만 꼽았다 뺏을뿐인데 5Mbps 정도가 나온다..
이정도면 나올 수 있는 최대 속도다.. 라고 말을 하면서 또 해줄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답니다..

다운로드는 보증속도가 있지만.. 업로드는 보증속도가 없다.. 라고 하시고..
제가 주택광랜을 몇년째 쓰는데.. 지금 저한테 그런소리를 하는건지.. 참 답답하더군요..

기사님께는 알았다.. 본사에다가 얘기하겠다 하고..
다시 1644-7000 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업로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A/S를 받았는데 기사는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한다..
그랬더니.. 왠 공유기성(?) 장비가 있는데 추가요금이 발생하지만 그것을 설치하시면 속도가 더 나옵니다..
무선AP도 사용하실 수 있고.. 포트도 4개가 있는 제품이라면서..
라고 뜬금없는 얘기를 합니다.. -_-..

말도 안되게 황당하더군요.. 속도가 안나오니 지들 돈을 더 내고 지들 공유기를 써라??
거기에 공유기라고 말도 안합니다.. 공유기성?? 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현재 10메가가 최고지만.. 실제로는 6메가가 최고속도랍니다 -_-..
제가 지금 5메가니 거의 최고속도가 나오시는거라면서.. 저에게 뻥카를 칩니다..

지금 케이블 주택광랜 쓴지 몇년짼데.. 예전에는 안 이랬다..
그리고, 다운로드 보증속도와 업로드 보증속도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자기는 잘 모르는 부분이라며.. 알아보고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

▲ 그리고 지금 다시 테스트 한 결과입니다..

다운로드는 60메가로 떨어졌고.. 업로드는 잠시 5메가 나오더니.. 다시 4메가네요..

아오.. LG 인터넷 사용하느라.. LGT 회선도 5회선 유지하고 있는데.. 엄청 화가 나네요..
인터넷 속도 이게 정상이다~?

주택광랜 사용하시는분들 100/20 메가로 광고하신거 기억나시는지요?
예전자료 뒤져보니.. 안나올때 체크한 업로드가 8~9메가는 됩니다..

자.. 동네 케이블 TV가.. 다운 100메가 업로드 1메가로 광고하면서 인터넷 한달에 18,000원 입니다..
한달에 33,000원이나 받아먹는 LG U+는 다운 100메가에 업로드는 보증속도 없으니 3~4메가 나와도 된다는건 말도 안되지 않습니까?

홈페이지 광고에는 주택광랜도 100메가 다 나오는 것처럼 광고하네요.. 아놔..

화가나서 글이 좀 엉망이지만.. 다시 연락오면 결과보고 하겠습니다.. ㅡ_ㅡ+


--추가
오늘이 딱 한달째 되는 10월 7일이네요..
연락준다더니 끝까지 연락 없습니다.. 상담원 이름이나 적어둘껄.. 후회가 된다능..

고객을 포기하게 만드는 서비스.. 대단합니다..
LG XPEED.. LG Telecom.. 모두 요즘 너무 개판이네요.. 아오~ 짱놔..
LG 주식이 팍팍 떨어지는게 다 이유가 있는것 같아요.. 나쁜시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