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오토오아시스 엔진오일 교환기를 블로그에 포스팅하니..
많은분들이 읽어주시더라구요.. 특별히 리플은 없지만 유입 단어들을 확인해보니.. ^^;

슬슬 엔진오일 교환시기도 다가왔고.. 블로그 생각도 나고 해서..
사진도 찍고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다녀왔습니다.. ^^

평일에는 시간이 나질 않아.. 토요일 점심때쯤 출발하게 되었네요..
저번에 7,000km에 교환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어느덧 12,000km를 넘겨버렸더라구요..
집에서 출발하기전에 먼저 엔진오일을 찍어보았습니다..



▲ 얼마만에 본넷을 열어보는건지.. 때가 꼬질꼬질 하네요.. -_-..
제대로 풀 세차 한번 해줘야되는데.. 자꾸 귀찮아 집니다.. Oruz..



▲ 엔진 앞쪽에 엔진오일 체크용 막대기??!! 쑥~ 뽑으면.. 길다란게 쑥~ 올라옵니다.. ㅋ
맨 처음것은 그냥 닦아버리고.. 다시 집어넣었다가 빼 주어 엔진오일이 얼마나 남았나 체크해 봅니다..



▲ 끝부분에 F,L 로 적혀 있는데.. 저 사이에만 있으면 괜찮은걸로 알고 있어욥.. -_-..
뭍어나온것을 보니.. 적당한 위치에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ㅋ



▲ 그리고 휴지에 뭍은 엔진오일 색상.. 생각보다 깨끗한 것 같네용..
대략 5,300km 조금 넘게 탔는데.. 저정도면 매우 양호한듯..!! ㅋ



▲ 이번에는 키로수도 잘 찍어두고.. 12,343km.. 다음교환은 17,000km 쯤 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차를 몰고 룰라랄라~ 동네 롯데마트 안에 있는 오토오아시스로 가봅니다..


▲ 저희동네는 아니지만.. 가까운 롯데마트 금천점.. 주차장 들어가자마자 오토 오아시스가 있습니다..
가까운 이마트 구로점안에는 스피드메이트가 있지용.. ㅡ_ㅡa;;



▲ 롯데마트 금천점 내 오토오아시스 전경..


우선 차를 바깥쪽에 대고.. 사무실 안으로 들어갑니다..
"국민카드로 엔진오일 교환하러 왔습니다~"
"작년에 합성유로 넣고 금액 추가하였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해 주세요~"

사실은.. 기억하고 계시지 않을까..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작년 12월.. 그래봤자 6개월 전인데.. -_-.. 가서 컴퓨터도 고쳐드리고.. 오일교환도 받고 왔는데..
전혀 기억못하시는 눈치시네요.. -_-.. 여튼 처음 오는 손님이 되어버린 설정..

거기에 오일가격이 올랐어요~ 처음엔 3천원?? 그러시더니.. 계속 엔진오일 가격이 올랐다가 3~4번 말씀하시더라구요..

카드를 받아서 간단히 확인하신 후.. 제 차량으로 가시고는 제 차량을 리프트 위로 올립니다..


▲ 근데 여기서.. 벌써부터 실망을.. ㅡ_ㅡ++


보시면 알겠지만 우측에 비어있는 리프트.. 저 리프트가 더 좋은겁니다..
제 차량이 올라간 리프트는 그냥 오르락 내리락만 되는 것이고.. 우측에 있는 리프트는.. 올린 후에..
앞쪽만 추가적으로 더 올려 엔진오일을 빼낼때 더 잘 빼낼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리프트로 더 깨끗하게 엔진오일을 뺄 수 있음에도 불구 하고.. -_-..
이런 리프트에 올려버리시네요.. ㅡ_ㅡ..


▲ 그리곤 엔진오일을 빼내시며.. 오일필터와 흡기필터 미리 가져다 놓으시네용..
오일필터와 흡기필터는 저번에도 보쉬~ 이번에도 보쉬~ 입니다.. ㅋ
엔진오일은 Kixx 5w30 이구용..


엔진오일이 빠지길 기다리며.. 전 차량이나 슬슬 점검을..


▲ 하체봤다가 헉.. 중통에서 엔드부분 녹 장난 아니네요.. -_-..
촉매 뒷부분이니 저게 다 중통인듯 한데.. 구입한지 이제 10개월인데.. 흑.. ㅜ_ㅜ;;



▲ 앞 범퍼 하단에는 보이지 않는 기스가 엄청나네요.. 어디에 푹~ 빠져서 많이 긁힌듯 합니다.. 흑흑..



▲ 흡기필터 교체 완료.. 사용했던것인데 사진상으로는 검은색이 좀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깨끗해 보이더라는.. ㅡㅡ;;

간단히 엔진오일 교환하고.. 타이어 공기압 살펴봐 주시고.. 향균필터 갈았냐고 물어봐 주시고..
워셔액 2L짜리 한통 풀로 다 넣어주시고.. 그리고 끝..??

작년에는 와이퍼도 챙겨주시고.. 이것저것 살펴봐 주시더니.. 올해는 그런거 전혀 없네요..
거기에 와이퍼는 원래 교체해주시는 품목으로 알고 있는데.. 전혀 얘기도 안하시고.. -_-++


여튼 엔진오일 교환 후 받은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 입니다..


▲ [클릭하시면 더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이런거 안 주셨는데.. 올해는 주시네용.. 오일 가격이 올랐다.. 올랐다 하시더니..
작년 12월에는 17,770원 -> 올해6월에는 22,630원..??!! 거의 5,000원이나 올랐군요..

사진찍고 있으니.. 사진은 왜 찍으시냐고 물어보시고.. -_-..

이번에는 별로 친절하다거나.. 서비스에 대한건 불만족 입니다.. ㅠ_ㅠ;;
옆에 좋은 리프트로 해 달라고 할껄 그랬나.. 하고 나서 후회했다능..
타이어 공기압도 좀 더 살펴봐야 되고.. 인젝터도 누유 있는지 물어보려다가 그냥 와버렸네용..

쳇..!!



▲ 여튼.. 그래도 나와서 집으로 오다가..
12,345km 인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