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팁 입니다만.. 글로만 적혀져 있어서.. 이렇게 자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운로드시 좌측에 있는 것이 공용 파일 열기 대화상자 인 것 같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꼭 다운로드시가 아니더라도.. 파일 열기할때도 제가 임의로 구성을 해 놓으니 참 편합니다.

다만, 아웃룩같은 프로그램의 공용 파일 열기 대화상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간단히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열기/저장 등을 하실때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거죠..


위의 화면의 강조된 부분이 공용 파일 열기 대화상자입니다. 현재는 Windows 기본값 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바탕화면/내문서/내컴퓨터를 제외한 2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자 이제 수정을 시작해 봅니다.


우선 실행을 누릅니다..(WindowKey + R)을 누르셔도 됩니다.
그리고 [gpedit.msc]라고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룹 정책 편집기]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좌측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탐색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탐색기] -> [공용 파일 열기 대화 상자]
순서대로 하시면 위의 화면이 보여지며.. [바로 가기 모음 표시 항목]을 더블클릭 하세요.



위와 같이 [바로 가기 모음 표시 항목 등록 정보] 창이 나오게 되는데..
기본값은 [구성되지 않음(C)] 입니다.



이것을 [사용(E)]로 바꿔주시고..

Desktop - 바탕화면
MyDocuments - 내 문서
MyComputer - 내 컴퓨터
Recent - 최근문서
입니다만.. 전 최근문서는 사용하지 않기에 제외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많이 사용하는 [D:\Images]란 폴더와 [D:\FTProot]란 폴더를 넣어줍니다.
경로를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자.. 완료된 모습입니다.. 제가 설정한대로 잘 보여집니다..

현재로썬 5개까지밖에 지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1~2개 정도 더 추가했으면 좋으련만..^^
그래도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