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저녁 PS4 Pro 도착사진을 찍으려고 하는데..

이상하게 사진이 안 찍힙니다.. 빛이 터지는 시간과 셔터막 움직이는 소리도 엇박자이고.. 헉! 카메라가 고장났나..?? ㅠㅠ

어떤부품이 고장났는지 잘 모르니 하나하나 셀프로 테스트를 해 보며 찾아봅니다..

 

먼저, 스트로브와 결합해서 찍으면 에러가 발생.. 스트로브를 빼면 잘 찍힙니다..

혹시나 싶어, 스트로브 배터리를 교체.. 빛충전(?)이 많이 느린것 같아 교체해봤으나 동일하게 에러 발생하네요..

 

스트로브가 문제인가 하고.. 보다보니 카메라 액정에 에러가 표시됩니다..

 

▲ Err 01 / 카메라와 렌즈의 통신불량입니다. 렌즈접점을 청소하여 주십시오.

에러를 나타내네요..

 

카메라와 렌즈를 분리 후 접점을 면봉에 라이터기름을 묻혀 청소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효과는 없고 동일한 현상 발생..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대부분 렌즈쪽에 문제가 있다고 하시네요.. 근데 신기한게..

스트로브 결합시 조리개값을 높이고 사진을 찍으면 문제가 시작됩니다.. 조리개값을 낮추었다가 점점 올리면 잘 찍히는 것 같기도 하고..

카메라를 앞쪽을 향하면 잘 찍히는데..

 

이상하게 조리개값을 높이고 카메라를 바닥쪽으로 향하면.. 에러가 나는 것 같은 느낌.. -_-..

 

 

2017-11-25일 남대문 캐논 AS센터를 방문해서 점검을 받았습니다..

캐논 24-105L 렌즈문제가 맞으며 수리비용은 ○○○,000원 이라고 하시네요.. ㅠ_ㅠ..

거기에 제 오두막 바디 메인 다이얼이 헛돌때가 있어 수리시 비용을 물어보니 ○○,000원..

갑작스레 26만원을 지출할 수 없어서 우선 다시 가지고 집으로 왔습니다..

 

 

 

 

 

왜 갑자기 아픈거니.. 흑.. ㅠ_ㅠ..

 

 

인터넷 검색 후 다른 수리점에 문의해보니.. 캐논 정식 수리점보다는 조금 저렴합니다만..

역시나 20만원이 넘는 금액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카드도 안 되구요.. ^^;

 

이번달은 지출이 많아서, 다음달이나 내년으로 넘겨 수리를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