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상 글을 적기 시작하려니, 사전설명이 좀 필요할 것 같아서.. 적어둡니다..

 

2014년 7월 분가하면서 신규로 올레(Olleh) 인터넷 + TV 를 신청했습니다. 3년 약정이였고, TV는 올레 스카이TV 였습니다.

인터넷과 TV는 합쳐서 매달 30,800원(부가세포함)을 납부하는 조건이였습니다.

 

2016년 6월 이사를 하며, 인터넷 및 TV를 이전하였는데, TV가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살던곳도 처음에 설치가 되지 않았지만, 아파트 옥상에다가 설치를 해 주셨는데..

이사온 아파트는 옥상에 아예 설치가 불가능하므로 설치를 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엔 TV 설치가 안되니, 인터넷만 이전설치를 진행하고.. TV는 스카이TV에서 IPTV로 교체 신청을 하고..

또 설치비가 나오고.. 설치비 중복에 몇달 지나니 꽤 많은 요금이 부과되어 있더군요.. -_-.. 요금에.. 와..

 

그래서 한번 따져서.. 요금은 이전수준으로 되돌리고, 이전 설치비는 모두 납부했습니다..

원래 내던 금액 30,800원(부가세포함)은 인터넷+스카이TV 결합상품 요금이므로,

인터넷+IPTV는 요금할인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요금조정을 통해 이전 요금을 맞춰주신 것 같긴 합니다만..

 

결국 이사후에도 이전에 내던요금 30,800원(부가세포함)을 납부하다가..

갑자기 8월요금이 36,300원이 나오게 됩니다.. 3년 약정이 끝났을거라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요금이 훅 올라갈 줄은 몰랐습니다.. ㄷㄷㄷ

 

 

▲ 12개월간의 요금명세서만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 이전자료가 필요한데 볼 수가 없어요.. ㅡ_ㅡ;;

8월에 갑자기 36,300원(부가세포함)이 청구됩니다..

 

 

문의를 해 보니.. 간단하네요..

기존에 요금조정을 통해 매달 5,000원 할인을 해 주었으나 그게 끝났다는 겁니다.. ㅡ_ㅡ..

 

▲ 기존 30,800원 납부시 내역입니다. 요금조정 -5,000원이 들어가 있네요.

이번일로써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ㅜ_ㅜ

 

 

▲ 그리고 이번달 청구된 36,300원.. 요금조정이 없으니 5,500원이 더 나오는 것이네요.

 

 

 

사실 이전하기 전 내역을 알아보고 싶었으나, 올레(Olleh) 홈페이지에서는 1년간의 내역만 찾을 수 있었습니다.. ㅡ_ㅡ..

홈페이지 뒤지는것도 화가 .. 막.. 나더라구요..

 

 

여튼..

인터넷 + 스카이TV를 3년약정으로 30,800원에 계약을 했는데.. 이사하며 스카이TV가 설치되지 않았고..

스카이TV가 설치되지 않아서 결합할인이 적용되지 않았으며, 요금조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요금조정은 기한이 있어서, 그게 종료되며 요금이 올라간 것인데..

 

제 입장에서만 보자면, 이렇게 될 줄 알았으면 작년에 이전을 하지 않고 해지를 했어야 된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전설치비도 몇만원 납부했고, 스카이TV가 아닌 IPTV를 봐야만 했으며.. (전 인터넷 속도가 더 중요하니까요.. ^^;)

올해 짜증날만큼 인터넷 전화를 받아가며 그냥 사용하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이렇게 요금으로 뒷통수를 쳐 주시니.. 바로 해지할 수밖에 없더라구요..

 

 

굉장히 짜증+화가 났던점 몇가지는..

올레 홈페이지에서 1년이 지난 요금내역은 찾을수가 없었고.. (이전 할인내역이 궁금했는데..)

이사로 인한 설치불가가 과연 제 문제인지도 모르겠고.. 그로 인한 피해는 오롯히 제가 받는 기분이였습니다..

 

하여튼.. 기분이 매우 상해서 바로 해지 신청.. -_-..

9월부터는 유플러스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