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20 / CNS iodd 2541 구입

PC 하드웨어 2017. 1. 17. 14:58 Posted by 대호이

 

회사에서 사용할 용도로 CNS iodd 2541을 구입했습니다.

사실 이런 제품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유지보수 업체에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짱이다!! 했습죠.. ㅋㅋㅋ

 

외장 HDD 같은 제품인데, USB로 연결하여 가상 CD-ROM을 만들어주며,

그런 기능을 통해 여러개의 OS 이미지 파일을 넣어두고 필요할때마다 선택을 통해 OS 설치 CD-ROM이 됩니다.

 

회사에서는 아직 Windows XP / 7 을 주로 사용하지만 가끔 8이나 10 등을 설치할 때도 있고..

설치할때마다 USB 드라이브를 포맷하고 이미지를 넣어서 OS를 설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별일 아닌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복잡한 작업이 되어버려서.. 큰맘먹고 구입한 거예요. ㅋ

 

저처럼 OS 뿐만 아니라 PC를 초기화하고 설치를 계속 하시는 분들에게는 참으로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CNS Iodd2541

[ http://prod.danawa.com/info/?pcode=2300594 ]

 

 

▲ 택배왔습니다!! ㅋ

 

 

▲ 제품 및 사은품들 입니다. 다운로드 상품권외 젤 클리너(?)도 있더군요. ㅋ

 

 

▲ 제품 메인박스입니다. 스토리지 혁명!!

 

 

▲ 특별히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밀봉포장 되어있더군요. ㅋ

 

 

▲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iodd2541 본체, USB 연결 케이블, 파우치, 설명서, 조립부속(나사+드라이버) 입니다.

 

 

▲ 제품 정면의 모습

iodd2541은 암호화 기능을 지원해서.. 이전모델에 비해 숫자 키패드가 있는게 특징이네요..

저도 암호화 기능은 사용하지 않지만.. -_-..

 

 

▲ 제품 후면의 모습입니다..

 

 

▲ 오픈하면 이렇게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장착시 필요한 부속품들 입니다.

 

 

 

일반 하드디스크도 장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설치용이다보니 SSD를 넣었습니다..

 

처음에 설정하는 법을 몰라.. 좀 헤맷는데.. 이리저리 뒤져보고 메뉴얼도 살펴보고 하고나니 제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내장된 하드시스크 파티션은 2개로 나누어야 하고..

첫번째 파티션에 [ _ISO ] 폴더를 만든 후 그 안에 OS 설치용 이미지들을 넣어두면..

USB 연결시 제품이 켜진 후 터치패드를 통해 파일을 선택해서 설치할 이미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전면 터치가 터치라고 보기엔 좀 애매하고.. 꾹꾹 눌러줘야 작동합니다.. -_-.. 처음엔 고장난줄 알고 깜놀했어요..

 

두번째 파티션에는 나머지 한글이나 오피스 같은 CD가 아니더래도 바로 설치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넣었습니다..

SSD를 장착하니 USB 2.0 이지만 꽤 괜챃은 속도가 나옵니다.. 물론 USB 3.0으로 연결하면 더 빠릅니다.. ㄷㄷㄷ

 

하드디스크 같이있는거 구매하시지 마시고, NO HDD로 구입하셔서 저용량 SSD 하나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전체이미지를 저장해야 되는 경우에는 용량이 큰 하드디스크가 필요하겠죠!!

 

삼성 복원솔루션을 통한 이미지까지 지원해주면 좋을 것 같긴한데.. 아직 시도는 안 해봤습니다. 으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