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로 이사 후.. 처음 아파트에 살게 되다보니.. 처음 겪는 불편한 점(?)들이 몇가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베란다에 있는 배수구가 있는데.. 비가 오는날이면 물 내려가는 소리가 엄청 시끄럽더라구요..

안방에 베란다가 붙어있고.. 또 바로 옆에 배수구가 있는데.. 여름이라 문을 닫을수도 없고..

처음에는 장판 남은것으로 돌돌 말아서 소음을 좀 줄여볼까 했었는데.. 알아보니 배수구 커버가 있더라구요~!

 

정식 명칭은 모르겠지만.. 네이버 쇼핑에 베란다 커버로 검색하니 주르륵 검색이 됩니다.

 

▲ 네이버에서 베란다 커버 검색결과!

 

하수구 청정개폐기 라고 하는 것 같은데.. 가격도 비싸지 않고.. 설치도 쉬울 것 같더라구요.. ㅋ

거기에다가 베란다를 통해 올라오는 바퀴벌레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올레~!

 

집에 베란다 둘레를 측정해보고 100mm용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 주문 후 바로 도착~! 생각보다 박스가 크더라구요.. ^^

 

 

▲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부분은 분리가 되게 되어있고.. 검은색은 하단에 설치하는 고무부분이며..

노란색은 에어컨이나 세탁기 호스를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을 덮는 부분입니다.

 

 

▲ 설치를 하려고 베란다로 갔는데.. 고무가 걸려서 안 들어가더라구요. T_T..

어떻게 해야 하나.. 잠시 고민하다가..

 

 

▲ 짜잔~! 고무를 잘랐습니다.. ㅋ 어차피 잘 맞물려놓으면 될거라는 생각에.. 우선 저질러 봤죠..

 

 

▲ 그리고 플라스틱 커버를 고무사이에 잘 낑겨주고.. 나사만 조여주면 끝.. 입니다..

 

 

그리고보니 완료된 사진이 없네요..

 

하우스 청정개폐기를 설치한 뒤.. 빗물소리가 확실히! 많이 줄었습니다.

예전에는 엄청 시끄러웠는데.. 지금은 비가 좀 오는구나~ 하는 정도로.. ㅋ

 

배수구를 통해 내려오는 물소리를 완벽히 차단할 수는 없을 것 같고.. 가격대비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빗물소리가 시끄럽거나.. 배수구를 통해 벌레가 들어오는 것이 걱정되신다면.. 꼭 설치해 보세요..

가격도 싸고.. 설치도 매우 간단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