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지 조금 오래되었지만.. 닌텐도 위 중고로 구입해 왔습니다.. ㅎㅎ

고등학교 친구녀석 집에 가면 4인셋이 구비되어.. 친구들과 재미있게 하기도 했었고..
슈퍼마리오도 함께 즐길 수 있고.. 혼자가 아닌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기로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신품가격은 역시나 비싸기에.. 중고나라에서 매물을 한동안 검색했습니다만..
엉뚱한 컴퓨터 사이트에서 중고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ㅋ

중고로 구입시 개인적인 팁을 드리자면.. 닌텐도 위는 구성품이 워낙에 다양하기에.. 품목별로 가격을 계산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권장소비자가 온라인최저가 중고가 산정 기타사항
위 본체 220,000   110,000  
리모컨 28,000 25,760 20,000 리모컨+눈차크 37000
리모컨플러스 38,000 34,400 30,000  
눈차크 15,000 13,620    
클래식 컨트롤러 9,500      
모션플러스 15,000      
Wii 핸들 15,000      
Wii 재퍼 15,000      
AC 어댑터 28,000      

▲ 저의 경우 이렇게 각 부품별 가격을 알아본 후 제 임의대로 중고가를 산정하였습니다..
엑셀로 저렇게 표를 하나 만들어두고.. 매물이 나올때 대입을 시켜보면.. 제 기준보다 싼지 비싼지 금방 계산이 됩니다..

저의 경우 기본적인 구성품들로 저렴한 가격이 최우선이였지만..
구성품이 많으면 많을수록 가격이야 비싸지만 게임을 더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제가 구입한 닌텐도 위 구성입니다.
닌텐도 위 본체 / 리모컨 2ea / 눈차크 2ea / 위핏 보드 / 게임CD 3ea 구성입니다.
기본적인 구성에다가 하드로더는 적용되어 있지 않아서.. 16만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 위 본체의 모습입니다.. 이리저리 커버가 있어서 열어보니 추가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기기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전혀 알 수 없는 단자도 있구요.. ㅋ


▲ 리모컨 및 눈차크의 모습입니다. 리모컨 플러스라는 제품도 있는데..
필요시에는 따로 추가해서 장착할 수 있더군요..


기기를 구입하고 나니.. 충전지가 문제더군요.. 리모컨 2ea씩 2개.. 위핏보드 4ea..
리모컨은 배터리팩이 있긴 하지만.. 그냥 충전지를 사용하기로 결정..

TV용 고화질 케이블을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Wii2HDMI 컨버터도 있더군요..
HDMI 컨버터 및 케이블도 구입해야겠고.. 구입하면서 보니 눈차크와 위핏보드 실리콘 케이스도 있어서 함께 구입했습니다..

▲ 먼저 구입한 에네루프 충전지 입니다..
4개 세트로 12,000원 가량이고.. 8ea만 구입해도 되지만 할인이 있어서 12ea를 구입했습니다..
밑에 케이스는 충전지 보관을 위해서 함께 구입했어요.. 개당 오백원정도.. ^^


▲ 소니보다 용량은 좀 작지만.. 그래도 오래쓰겠지 생각에 에네루프로 결정 했습니다..
에네루프 구형의 경우 용량이 2000으로 기억하는데.. 1800으로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 그리고 또다시 도착한 닌텐도 위 주변기기들.. 닌텐도 정식발매품은 없고.. 다 호환? 입니다.. ㅋ
Wii 전용 컴포넌트 AV 케이블(고화질 케이블) / Wii2HDMI 컨버터 / 눈차크 실리콘 케이스 2ea / 위핏보드 실리콘 케이스 입니다..


▲ Wii2HDMI 컨버터.. 사실 이녀석이 제일 기대가 됩니다.. 잘 될지 안될지..
HDMI는 영상+음성 을 한번에 전송하니.. 케이블이 간소화 된다는 장점도 있고..
또한 화질이 조금이라도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요.. ^^


▲ 막상 제품을 개봉하니.. 작은녀석이.. 들고다니기 좋을 것 같습니다.. ㅋ


▲ Wii 전용 컴포넌트 AV 케이블 입니다.. 이건 TV에 아예 꼽아놔야 겠습니다.. ㅋ


주변기기는 도착하는데로 모두 장착을 하였고..
HDMI 컨버터는 제 PC 모니터로 확인해보니 잘 동작하더군요.. 다행입니다.. 휴우~


구입하고 나니 주변기기들도 눈에 들어오고.. 핸들이나 재퍼도 구입해놓으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과..
하드로더를 한번 해볼까.. 이건 뭐 끝이 없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