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동생 컴퓨터 하드디스크가 부족하여 구입한 녀석입니다..
저장용 2TB 하드디스크를 알아보다보니.. 대세는 시게이트 하니면 도시바인데..
(제가 좋아하는 WD는 Green 모델만 있어서 안습.. 블루모델을 출시하라!!)
도시바 하드디스크 유통사가 낯설다보니.. 시게이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시게이트 2TB 바라쿠다 ST2000DM001 (SATA3/7200/64M)
http://prod.danawa.com/info/?pcode=1534022


최저가인 오픈마켓으로 주문을 했더니 배송비포함 10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아참, 아직도 플랙터 2장 or 3장으로 헷갈리게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지금쯤이면 다 2장짜리일 것 같아서..
2장이라고 추가금이 따로 없는 용산의 대형 업체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 하드디스크는 정말 사진찍을만한게 없네요.. -_-.. 기판도 다 숨어버리고.. ㅋ
PC Direct가 유통하는 제품이네요..


▲ 플랙터 확인을 위해 Crystal Disk Info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1CH164는 플랙터 2장이라고 합니다. 펌웨어는 CC26.. (요즘것은 CC27인 것 같더군요..)


▲ HDTune 벤치마크 결과 입니다.
전송률은 평균 160.2MB/s로 뛰어나지만 엑세스타임은 제 예상보다 많이 떨어지네요..


▲ Crystal Disk Mark 벤치마크 결과 입니다.


성능은 준수한 편인데.. 이 하드디스클 달고 난 뒤로 진동음이 좀 느껴져서 잡느라 고생했습니다..
케이스 문제일수도 있겠지요.. ^^?

헤드 파킹음이 매우 거슬린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제가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못 느끼고 있습니다..
동생이 문제 없이 잘 사용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