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Report] ROCCAT KONE XTD & Pure 마우스 에즈윈 리뷰
[ http://www.pcreport.co.kr/68849 ]




1. Intro

안녕하세요. PC Report 입니다.

이번 리뷰는 ROCCAT사의 KONE 마우스 2종류 입니다.

혹시 마우스 하면 마이크로소프트나 로지텍을 떠올리지 않으십니까~? 오랫동안 저는 그렇게 생각해 왔습니다만,
최근에는 여러회사의 고급 마우스들이 수입, 유통되고 있었습니다. ROCCAT사도 그 중 하나이구요.
고급 마우스들이 많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국내 유저의 눈이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OCCAT KONE XTD & Pure 2종의 마우스는 고급 게이밍용 마우스입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 보니 게이밍용 마우스라고 해서 꼭 게임하는데만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였구요.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데도 충분히 매리트가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제품특성상 벤치마크로 성능을 평가할 수는 없고, 주관적인 사용기를 통해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또한, ROCCAT KONE XTD는 XTD로, ROCCAT KONE Pure는 Pure로 짧게 요약하겠습니다.



2. Photo








3. ROCCAT KONE XTD & Pure 마우스 스펙

KONE Pure KONE XTD
일반 감응방식 레이저 레이저
연결방식 유선 유선
인터페이스 USB USB
최대감도 8200 DPI 8200 DPI
버튼 수 7 8
휠 조정 상하 상하 / 좌우
스펙 크기(mm) 120 x 70 135 x 78 x 40
무게(g) 90 123 (+5, +10, +15, +20)
꼬임방지 케이블
부가기능 무게추 적용
DPI 변경
꼬임방지 케이블
홈페이지 제조사 링크 링크
유통사 링크 링크

▲ 제조사 및 유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만든 스펙테이블 입니다.



4. Test System

Test System Inforamtion
CPU Intel Core-i5 3570K
Mainboard ASRock Z77 Extreme4
RAM 삼성 DDR3 PC3-10600 4GB * 2ea
VGA
HDD G.Skill Phoenix EVO 115GB SSD
Power Enermax Revolution87+ ERV650AWT-G (650W 80lus Gold)
Cooler 써모랩 TRINITY 트리니티
Software OS - Windows 7 SP1 64bit

항상 테스트 진행되던 시스템을 사용했였습니다.



5. ROCCAT사 간단소개

▲ ROCCAT(http://www.roccat.org/)사 홈페이지

ROCCAT사를 처음 접해보다 보니 홈페이지를 통해 어떤 회사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어차피 지원 프로그램(일종의 마우스웨어)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게 될테니 그때 구경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사는 독일 함부르크(Hamburg)에 있으며, 대만,북미에도 지사가 있습니다.
게임에 특화된 주변기기들(키보드,마우스,마우스패드,헤드셋,등등..)에서 노트북까지 만드는 회사이더군요.

ROCCAT 마우스가 독일에서 디자인 되었다라고 들었을때는 그냥 그런가보다 했었는데..
다른 제품들을 살펴보며 일관성이 느껴지는 제품 디자인 및 로고에서 ROCCAT사만의 아이덴티를 매우 강렬하게 느꼈습니다.
사이버틱한 디자인들이 게임과 아주 잘 맞아떨어진다는 개인적인 느낌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제품들도 써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군요. :)

독일 회사이지만 홈페이지는 영어로 되어있으니 꼭 구경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6. ROCCAT KONE XTD & Pure의 그립감

마우스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그립감입니다. 거창하긴 하지만 손으로 잡았을때의 느낌이예요. :)


두 제품모두 직접 사용을 해보며 제일 좋았던 점은 마우스가 우측으로 기울여져 있다는 점 이였습니다.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이다보니 마우스 디자인도 오른쪽으로 기울여져 있고,
마우스 위에 손을 얹어놓았을때 그대로 클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손목이 휘지 않는 느낌이랄까요?
편안하게 손을 마우스위에 얹어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MX518 과 G400을 병행해서 사용중에 있다보니 Pure보다는 XTD쪽이 좀 더 편리했습니다.



7. 번들 프로그램

저도 마우스웨어 같은 프로그램은 잘 사용하지 않는편인데,
ROCCAT사의 기본 프로그램은 꼭 설치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능이 정말 막강하더군요.

설명은 XTD용 프로그램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이 더 많습니다.)


▲ 프로그램의 첫 모습 [ Main Control ] 부분 입니다.

보는순간 제법 복잡하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꼼꼼히 살펴보시면 상당히 많은것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컨트롤에서는 휠 속도, 틸트 속도, DPI 설정등을 미리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GAME PROFILES 부분이 있는데요. 설정을 총 5개 저장하여 그때그때 불러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부분은 어느탭에서나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7. Tracking Control UNIT (TCU)

신기한 기능들이 많지만, 가장 신기했던 Tracking Control UNIT 입니다.

TCU는 마우스가 바닥면을 감지하여 스스로 감도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랜파티 같은 행사가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




8. Fin


▲ XTD 및 Pure의 야간 동작모습입니다. 어둠속에서 모습은 더 이쁜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ROCCAT KONE XTD & Pure 에즈윈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최대 8200DPI까지 설정이 가능한 최고급 게이밍 레이저 센서를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스위치는 명품옴론 스위치이며, 24스템의 사이클로 이루어진 타이탄 휠로 정밀한 클릭과 완벽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32비트 터보 코어 V2 프로세서가 사용되어 매우 빠른 지연속도를 제공하며 게임시 강점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정의 가능한 라이트닝 효과로 원하는 컬러로 세팅이 가능하여 시선을 끌는것은 덤 입니다. :)
8개(Pure 7개)의 버튼으로 다양한 명령을 간단하게 실행하며, ROCCAT 막강한 지원 프로그램 으로 매크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우 견고하게 되어 있는 러버코팅으로 그립감이 좋을뿐더러, 오른손잡이용으로 디자인 되어 편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XTD의 경우 5g 무게추를 4개 제공해주어 좀 더 개인의 손에 맞는 무게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마우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는거야? 라는 생각이 부쩍 들게되지만,
오히려 왼손잡이분들에게 단점이 되는 부분이 있으며, XTD 8만원 후반대 그리고 Pure 7만원 후반대의 가격이라
조금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8200 DPI 마우스만 비교해 보아도 가장 저렴한 녀석이네요.

마우스가 바뀌니 PC 사용환경이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ROCCAT의 고급 마우스 강추드려봅니다.



[PC Report] ROCCAT KONE XTD & Pure 마우스 에즈윈 리뷰
[ http://www.pcreport.co.kr/68849 ]